MBC 스포츠플러스(+2) 온에어 무료, 메이저리그 경기 중계

생활Info.

 

MBC 스포츠플러스(+2) 온에어 무료, 메이저리그 경기 중계

 

 

 

 

MBC 케이블 방송사이면서 스포츠 케이블 방송인 엠비씨 스포츠플러스(+) 및 MBC 스포츠플러스2 채널 방송 라이브를 실시간으로 무료 시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MBC는 다른 공중파에 비해서 유료로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인데요. 하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편성표나 채널번호 정도만 확인이 가능하며, 생중계 사이트 및 편성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포털 사이트인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MBC스포츠 플러스"를 검색해서 해당 링크로 들어가시면 실망을 하게 될 수 밖에는 없습니다. 물론 "MBC 스포츠플러스 온에어" 검색도 마찬가지이구요. 단지 MBC 자매 케이블 방송사가 무엇이 있고, 케이블 채널마다 편성표 정도만 확인이 가능하지, 홈페이지 어디를 가봐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한 탭이나 안내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아래 편성표는 엠비씨 스포츠플러스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편성표"를 클릭했을때 일자별로 방송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것 뿐이지, 더이상 기대할 건 없습니다. 또한 각 케이블방송사의 TV 채널을 확인할 수 있는 "채널 안내" 정도 확인하면 이 홈페이지에서는 사실상 볼 건 없다고 봐야죠.

 

 

 

 

보통 MBC 스포츠플러스나 +2를 이용시는 분들은 스포츠 경기를 보기 위해서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전부는 아니더라도 일부 방송이나 프로그램에 대해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엠스플 뉴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엠스플은 "비씨 포츠 러스"의 약자로 이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케이블 TV에서 하는 프로그램 전부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경기 같은 경우에는 엠스플뉴스 사이트에서 인터넷 및 모바일 시청이 가능합니다. 하단 메인화면 이미지 중앙 상단에 "LIVE"키를 눌러주시면 또다른 창이 나타는데요.

 

 

 

 

 

 

현재 엠스플에서는 류현지 선수의 경기인 메이저리그 경기를 방송해 주고 있는데요. 사실 웬만한 MLB 방송은 네이버TV에서도 실시간 중계를 해주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다만 네이버TV에서 간혹 해주지 않는 경기를 엠스플에서 해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끔씩 활요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엠스플 이용 방법은 간단한 회원가입 후에 시청이 가능하다는 사실인데요. 하단 이미지에서 "LIVE" 탭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하단과 같이 현재 라이브 시청 중인 경기가 나타나면서 모니터 박스가 표현된 곳이 두곳 있는데요. 그 경기가 현재 라이브 보기가 가능한 경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모니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모니터 박스를 클릭하게 되면 하단과 같이 라이브 생중계 창이 뜨면서 실시간 스포츠 경기 시청이 가능하며, 창을 전체 크기로 바꿔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한가지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스포츠 및 국내 스포츠를 간단한 회원가입 후에 실시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스포츠 중계 사이트인데요.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 검색 창에 "리치tv(구.땡큐tv)" 검색해서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하단과 같은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먼저는 좌측 중앙에 로그인 박스 하단에 "회원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그런 다음에 다시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시면 상단 이미지에는 표현되어 있지 않지만, 스크롤바를 밑으로 내리면 실시간 라이브 중계 화면이 나타나고 그 밑에 스포츠 경기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시청을 원하는 스포츠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경기들이 시간대별로 나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스포츠 경기 오른쪽에 "방송보기" 탭을 눌러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본 사이트는 인터넷 상에서는 원활하게 시청이 가능하나, 간혹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모바일 상에서는 시청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