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온에어, 편성표, 채널번호 안내

생활Info.

 

JTBC 온에어, 편성표, 채널번호 안내

 

 

 

최근 핫한 케이블 방송 채널인 JTBC 방송을 실시간으로 인터넷 및 모바일로 생중계, 생방송 시청이 가능한 온에어 시청방법, JTBC 편성표 확인방법, JTBC TV 채널번호 확인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JTBC는 뉴스룸을 비롯해서 공중파에 버금가는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만큼 만은 시청자들이 즐겨보는 방송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JTBC 온에어, 편성표, 채널번호 안내

 

 

그럼 JTBC 채널방송을 실시간으로 온에어 시청하는 방법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다음 포털이나 네이버 검색 창에 "JTBC"를 입력하고 검색해 주시면 하단에 해당 사이트가 안내가 되는데요. 해당 링크를 눌러도 되고, 링크 하단에 "온에어" 탭을 눌러주셔도 결과는 같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해 주세요.

 

 

 

JTBC 온에어, 편성표, 채널번호 안내

 

 

그러면 하단과 같이 JTBC 메인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화면에서 주로 사용하는 메뉴는 오른쪽 상단 메뉴바에 "편성표"와 "온에어" 탭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온에어" 탭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JTBC 온에어, 편성표, 채널번호 안내

 

"온에어"를 클릭하게 되면, 하단과 같이 로그인을 요청하는 별도의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존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에 바로 시청이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회원가입 후에 시청하시면 됩니다. 간혹 뉴스속보라든지, 월드컵 대표팀 축구 등,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프로그램은 회원가입 없이도 바로 시청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상단 절차대로 다시금 진행하시면 현재 방송중인 온에어 프로그램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JTBC 편성표 확인방법인데요. 상단 JTBC 메인 화면에서 "편성표" 탭을 클릭하게 되면 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편성표는 일자별, 시간대별로 시청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TV로 시청하는 분들이 JTBC 채널번호를 모르는 분들이 계신데요.

 

 

 

 

 

상기 편성표가 조회된 화면에서 중앙 상단에 "채널안내"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게 되면 케이블 방송사 및 지역별로 채널번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가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서울지역 JTBC 채널번호 "15번"인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요. 이는 케이블사 및 지역별로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회원가입 절차 방법에 대해서 잠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JTBC 온에어 시청은 회원가입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방법은 상단과 같은데요. 보통 "만 14세 이상 일반회원"으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고, 가입절차는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간단한 회원가입 후 시청하시면 됩니다. 유료 회원은 VOD시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JTBC3 fox sports(폭스 스포츠) 편성표, 시청방법, 온에어, 채널번호

JTBC 골프 생중계 보기, 편성표, 온에어

스포티비 온 시청 방법, SPOTV ON 보는 방법